참 답답한 분들일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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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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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답답한 분들일세

Postby Shaher » Wed Jun 21, 2017 7:24 am

생존게임에 진영 분리 자체가 실패란 걸 왜 모르나?

3진영으로 나눌 만큼 전서버에 유저수가 많았던가?

차후 발생할 세력간 불균형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건가?

수호목 영역제한으로 드러난 방어시설 한계는 감안 안하나?

상황 파악을 못하는 것인지 현실 감각이 없는 것인지..

약탈과 전쟁 대부분이 늦은 밤이나 한낮에 일어나고 특히
아시아권간에도 시간차가 달라 서로 취약 시간대만 골라서
공략하는데, 순간 이동이 무슨 큰 의미가 있을까?

차라리 유저가 마음 놓고 자거나 편히 직장을 다닐 수 있도록
방어시설 보완과 수호령, 용병제 같은 경비 콘텐츠를 제공해주는
편이 천만배 더 유익하다고 본다.

물론 절대 털리지 않는 성을 바라는 것이 아니다 적어도 유저가
성을 지키기 위해 남다른 노력이라도 해볼 수 있길 바랄 뿐이다.

어차피 영역제한으로 방어시설을 보강할 수 없다면 다른 대안을
내놓는 것이 개발자의 역할이 아닐까 싶다.

차별성을 추구하려다 정작 현실적인 문제점들을 무시하니 고정
유저들 마저 외면할 수 밖에.. 갈수록 깊은 한숨만 늘어간다.


P.S
피드백 대부분 그래픽 관련 개선 위주로 편집해서 공개하는데,
트오라가 그래픽 때문에 인기가 없었던 것도 아니고 그런 것 보다
실질적으로 기대가 되는 인스턴스 던전이나 보스몹, 마법사 처럼
보다 획기적인 신규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여줬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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