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부상과 경매장문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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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eenb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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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부상과 경매장문제는..

Postby greenboy » Thu Jun 22, 2017 7:06 am

이미 커뮤니티 카페에서 언급한 내용이지만

즉시 구매로 인해 참 거래는 편리해집니다.

하지만 결국 판매경쟁의 수단이 가격경쟁뿐이라는 점을 고려할때 서로 싸게파는 치킨레이스의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기존의 상점수수료를 생각해보면... 그래도 직접 가져가는게 저렴할 수 있겠습니다.



두번째로 보부상이 아이템의 구매한다는 부분은 긍정적이나 걱정이 되는 부분은

그 기준치를 어느정도로 잡느냐가 중요하다고 봅니다. 단순히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보부상에게 플레이어는

구매하지 않는 아이템을 대신 판매함으로써 잡템!?들을 소모시킬 수 있으나 반대로

잡템의 물량만큼 화폐가 많이 풀리는 현상또한 발생하겠죠.


온라인 게임 특성상 화폐는 늘 소모보다 공급량이 많을 것도 예상됩니다.


참고자료로써 사용가능한 이러한 물가관련 유용한 게임으로써 "군주 온라인"의 시장을 다시금 분석하여

시스템상 경매장의 거래 물가를 고려한 보부상의 구매가격이 측정되면 좋겠습니다.

사실 이러한 납품과 유사한 부분에 제가 제시 하였던 부분은 화폐와의 교환이 아닌

"유사 화폐" "납품만으로 얻는 재료"로써의 교환을 제시했던 이유기도 합니다.


당장은 화폐로 교환함으로써 개발진입장에서 편리 할 수 있으나 게임내 시장 화폐가치는

나중에가면 다시 잡기 힘들겠지요... 지금 당장 솔직히 화폐의 공급이 소모보다 많은 것도 현실이며


강제성있는 화폐소모 유도인 세금, 수리, 수호목 업그레이드 말고도

선택할 수 있는 소비 화폐소모 컨텐츠등도 필요합니다.

즉 보부상이 구매뿐만이 아닌 기존의 재화를 소모시킬 판매적 요소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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