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여태까지 패치했던 거 히스토리 적으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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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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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여태까지 패치했던 거 히스토리 적으시나요?

Postby Tez » Thu Apr 27, 2017 4:56 pm

이해를 할 수 없는
자유 pvp 그리고 진영 남겨두기..
같은 진영으로 단순히 묶어두기만 하면 같은 진영은 연합이 될거라고 생각하시나요?
트오라는 정치판과 같아서 오래 맺어왔던 동맹들 간에도 분열이 심하게 일어나는 곳인데..
현재 트오라의 상황을 전혀 고려하지 않으신 느낌입니다.
같은 진영에서 분열이 일어났는데 전쟁도 못하고 진영을 옮기지도 못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같은 트오라 회사 내에서 의견이 맞지 않는 사람들끼리 말싸움을 크게 했다고 가정해보죠.
그러면 어떻게 하나요? 다시 화해가 가능하나요?
의견을 낼때마다 태클걸고 기싸움 하지 않을까요?
진영 남겨둔 이유가 유물전 때문인거 같은데 이런식으로 무너지면 유물전도 결국 답 없습니다

그리고 저는 너무 이상하다고 생각되는게 자유pvp를 1년동안 본서버에서 테스팅해보셨음에도
다시 자유pvp를 아무런 시스템보완 없이 또다시 도입한다는 것은
운영진이 패치했던 것을 히스토리로 기록하지 않고 그냥 닥친 것을 패치한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네요.
자유pvp로 인해 실패했던 것이 초보자학살이었는데 다시 그걸 허용한다니
역사를 보고 배우는게 아니라 다시 되풀이하는 것 뿐입니다..

그리고 초보자보호버프가 다 커버해주지 못하는 이유는 현재 트오라는 1인길드가 많습니다.
그 이유인 즉슨, 혼자 살기 좋아하는 사람, 좁은 진영으로 인해 비좁은 공간을 살리기 위함,
상점이나 농장같은 컨셉으로 살아보기 위함, 길드에서 발생하는 언쟁, 다툼
아이템 빼돌림 그리고 거기에다가 스파이 때문입니다.

근데 이제 다시 자유pvp가 되면 모 아니면 도가 되었습니다.
1인길드는 이제 있을 수 없죠. 괴롭힘을 당할 게 뻔하니까요. 그럼 그 유저는 결국 또 갈림길에 섭니다.
접느냐 마느냐. 길드에 들어가는 것은 그저 2순위가 될 뿐입니다.
길드에서 그런 유저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까요?
또 아이템이 털리면 어쩔까요 집이 거덜나면 어떻게 하나요
길드 내 시스템만 해도 부실해서 맨날 불만을 토로하고 쏟아냈었는데도 불구하고
그런 시스템은 하나도 없죠.

이게요 운영자님. 집이 털려서 복구가 쉬워진다고 해서 그걸 괜찮게 받아들이고 다시 복구한다는 것은
전쟁을 많이 해본 사람들이나 그렇게 할 수 있는겁니다.
초보자들은 집이 털렸다는 것 자체가 심리적 데미지로 오는거기 때문에
복구가 쉽든 안쉽든 그게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예전에 운영자님들과 같이 살던 유저들 성이 한번 털린 후로 어떻게 됐는지 기억 안나세요?
그 이후로 접속이 뜸하더니 나중엔 아예 접속을 안했습니다.

왜 생산자들을 다시 괴롭히는 구도로 가게하는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생산자들이 없어지면 상점 시스템이나 무역시스템도 더 개발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지 않을까요?
화폐 모아서 뭐합니까 결국 수호목 업그레이드밖에 안시킬텐데요

다양하게 샌드박스 형태로 트오라 세상을 만들고 싶다고 말하면서
결국 남아있는 컨텐츠는 싸움을 위한 컨텐츠로 몰려가고 있습니다.
RPG게임과 별다를게 없죠.

싸움은 게임을 지루하지 않게 해주는 소모성 컨텐츠로 남아서 컨텐츠의 한 일부분이 되어야 하는거지
주 컨텐츠가 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점 시스템을 어떻게 해결해나갈 것이다 라는 아이디어는 맨날 보이지 않고,
노가다처럼 느껴지는 파밍 시스템을 어떤식으로 다양하게 풀어나갈 것이다 라는 아이디어는 맨날 보이지 않고,
유저가 그 아이디어를 제공하는데도 불구하고
맨날 다른 컨텐츠도 제공하겠다 제공하겠다 말 뿐이지
이런 pvp 시스템처럼 어느정도 얘기해주는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깡그리 무시하고 맨날 트오라 운영진은 싸움 싸움 싸움 얘기만 하고 있습니다.

뭐가 그렇게 싸우게 하고 싶으신건지 모르겠네요.
싸움 컨텐츠는 자신이 싸울 수 있을 수 있겠다 라고 생각이 들 때에
그래도 그나마 정신적 데미지가 덜한 법입니다.
귀좀 기울이세요. 우물 안에서만 있으시니 밖이 보일리가요.

전쟁컨텐츠는 마지막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기초가 되는 파밍, 물물교환, 제작, 길드, 채팅 등등 여러가지 컨텐츠의 최상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아래단계에 있는 기초들이 부실한 상태에서 성과만을 바라고 그것만 다듬는다면
당연히 성과가 있을수가 없죠.
지금은 트오라의 상황은 pvp에 대해서 감히 얘기할 단계가 아닙니다 ㅋㅋㅋㅋㅋ
하위단계의 것들을 먼저 이야기 할때죠.

기초가 튼튼해야하는데 기초에 대한 언급은 전혀 해주시질 않네요. 피드백에서조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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