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오라는 어떤 게임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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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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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오라는 어떤 게임입니까?

Postby Shaher » Wed Aug 16, 2017 1:24 pm

한때 트오라는 제가 스팀 결제를 처음 할 정도로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요소가 많은 게임이었습니다.

특히 성을 자유롭게 지을 수 있다는 점은 다른 게임에 비해 큰 차별성을 가지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어떤가요?

수호목 도입 후 성은 대폭 축소되고 그외 게임 콘텐츠 대부분이 다른 게임을 따라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3진영, 지역별 레벨화, 개선된 전투 방식까지 흔하디 흔한 기존 MMORPG와 대체 뭐가 다른가요?

심지어 게임이 예전보다 쉽지도 않습니다.

일부 편의적 요소가 늘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게임이 전반적으로 더 어렵게 느껴집니다.

시험삼아 부계정으로 혼자 살아보니 정말 자주 죽었습니다.

정착 후 몹에 좀 적응할만하면 적 진영의 약탈이 시작됩니다.

개발자분들은 트오라를 어떤 게임으로 만들려고 하시는 건가요?

캐릭터나 몬스터는 아기자기하게 만들어 놓고 정작 게임은 매니아적 하드한 분위기..

개발자분들이 구상하는 트오라는 대체 어떤 게임인가요?

초기 제작 의도대로 잘 되어가고 있는 것인지 심히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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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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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트오라는 어떤 게임입니까?

Postby Shaher » Thu Aug 17, 2017 10:09 am

유저들 불만이 넘치는 이유

1. 사양
최저 요구 사양이 별다른 공지 없이 상향.. 스팀 정보란에 수정 조차 하지 않음.
(해외 유저들에게는 매우 민감한 문제입니다.)

2. 약탈
얼리적 약탈로 인해 수많은 유저가 떠나갔음에도 유물전, 3진영, 한겹 벽 등.. 약탈을 더 부추기는 콘텐츠만 늘어남.
(현재는 유물전이 없어졌지만 더 다듬어 다시 올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3. 버그
벽뚫기, 무적, 무한 달리기, empty 지역.. 등등 각종 버그가 발생하고 있지만 수정 패치는 느림.
(곧 정식 오픈을 앞둔 게임 치고는 여러면에서 완성도가 떨어집니다.)

4. 콘텐츠
2년 넘게 준비한 게임이 맞나 싶을 정도로 콘텐츠가 턱없이 부족.
(지형지물과 UI 비주얼적 요소만 바뀌었을 뿐 체감적으로 별반 달라진게 없습니다. 결국 또 약탈밖에..)

5. 미니맵
멀쩡히 잘 사용하던 미니맵을 이유불문 그냥 삭제.
(미니맵 없애고 나침반 반영한다고 생존 게임성 향상? 나머지 콘텐츠는 전부 전쟁 위주인데..)

6. 중립
중립진영에 대한 그 어떤 배려나 준비성 없이 전투진영으로 강제 변경.
(혼자하는 게임은 이제 완전히 물건너 갔습니다. 덕분에 여성 유저들도 Bye Bye ㅜㅜ)

7. 스킬
총 스킬 포인트가 320으로 줄면서 생산/제조 스킬을 위해선 길드원 확보가 필수.
(하지만 현실은 부계정 양성이 필수..)

8. 모방
독창성과 차별성은 거의 사라지고 기존 MMORPG를 따라하는 콘텐츠가 늘어남.
(3진영, 지역별 레벨화, 화려한 탈 것, 몹몰이 전투 방식.. 생존게임의 경계선 마저 모호해져 갑니다.)

핵심 포인트, 개발자 중 그 누구도 유저와 동일한 조건에서 수호목 15단계까지 캐릭터를 키워 본 적이 없다.
(이게 팩트.. 개발진이 트오라를 한번이라도 제대로 해봤다면 결코 지금과 같은 결과가 나오진 않았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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