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물전은 실패한 콘텐츠입니다.

업데이트/패치에 대한 여러분의 제안사항 또는 의견을 공유해주세요.
Shaher
Posts: 77
Joined: Tue Apr 26, 2016 4:03 am
x 5

유물전은 실패한 콘텐츠입니다.

Postby Shaher » Tue Jul 25, 2017 11:53 am

유물전은 진영간 양극화를 초래하는 발란스 붕괴의 원인이자 현실과 동떨어진 매우 비실용적 콘텐츠입니다.

1. 유물전은 얼리 유저들만의 특혜이다.
완전 초기화를 거친다 하더라도 얼리 유저들은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빠른 건설과 숙련이 가능합니다.
이미 PTR을 통해 유물과 가까운 자리를 고르고 가까운 길드와 함께할 진영까지 정해둔 상태입니다.
얼리 유저가 작정하고 유물을 독식하려 한다면 해당 진영을 제외한 타진영의 유저는 모두 희생양으로
전락해 버릴 것입니다.

2. 단결과 단합은 없었다.
진영 채팅으로 진영끼리 도울 수 있다지만 현실적으로 뭉쳐서 대항하는 모습은 좀처럼 보기 어려웠습니다.
수적 우세에도 불구하고 스킬과 장비 격차에서 드러나는 불리함으로 죽어가는 모습만 보았을 뿐입니다.

3. 의욕 상실을 초래한다.
유물전이 동기 부여가 될 수 있겠지만 반대로 당하는 입장에서는 의욕 상실감을 불러 일으킵니다.
비슷한 수준이라면 노력이나 시도라도 해볼 수 있겠지만 압도적 차이는 별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4. 대체 누구를 위한 유물전?
얼리 시절 콘텐츠 부족으로 약탈 행위가 증가하면서 수많은 유저가 떠나갔던 것처럼 특정 진영이 유물 버프를 독식하고 약탈과 전쟁을 일삼으면 결과적으로 일방적인 열세에 유저수는 급격히 감소할 것입니다.
개발 의도는 타진영끼리 뭉쳐서 대항하는 것이겠지만 실상은 개발자분들의 바램일 뿐이고 유저 입장에서 선택권은 유물 진영으로 옮겨 다시 시작하는 것 아니면 게임을 완전히 접는 것이 가장 편리한 선택이 될지도 모릅니다.

2016년 8월 테섭을 통해 이미 유물전의 한계점이 드러났고 라이브 서버에 적용한 결과 우려했던대로 세력 불균형을 조장하여 결과적으로 복귀 유저들 마저도 다시 트오라를 떠나가도록 만드는 원흉이 되었습니다.
그런 경험을 바탕으로 중립진영을 없애고 진영 변경 불가 및 인구제한을 한다지만 유저 입장에서 보자면 그만큼 선택의 폭이 줄어드는 상황이라 오히려 유물전 때문에 떠나가는 유저만 더 늘어나지 않을까 심히 우려가 됩니다.
0 x
Shaher
Posts: 77
Joined: Tue Apr 26, 2016 4:03 am
x 5

Re: 유물전은 실패한 콘텐츠입니다.

Postby Shaher » Tue Jul 25, 2017 11:27 pm

댓글로 제 글을 내리시는데.. 외면한다고 달라질 것은 없습니다.

2016년 8얼 31일 이전 시스템과 수호목 및 유물전 도입 후 현재 시스템,
두 가지 버전을 함께 오픈한다면 장담컨데, 전자가 더 우세할 것입니다.

물론 망할 쥐시스템을 제외한 경우 말입니다.
0 x
User avatar
[CM]lulucy
Posts: 106
Joined: Tue Jun 06, 2017 12:46 pm
x 2

Re: 유물전은 실패한 콘텐츠입니다.

Postby [CM]lulucy » Thu Jul 27, 2017 1:05 pm

Shaher님 안녕하세요, 트리오브라이프 룰루씨입니다.

해당 포럼은 다른 분들도 함께 사용하는 공간으로 그 분들에게도 회신을 드린 부분이 Shaher님의 글을 내린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지요?

네오브릭스가 게임서비스를 위해 합류한지 얼마 되지 않아 2년전의 모든 상황을 알 수 없지만, 말씀하신 유물전에 대한 의견은 전달을 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0 x
---
CM 룰루씨
트리오브라이프 게임서비스 팀


[CM]CM LuLucy
Tree of Life - Game Service Team

ImageImageImageImageImage
Image

Return to “의견 및 제안”

Who is online

Users browsing this forum: No registered users and 1 guest